다음 검색 최상단 노출 성공! (해마다 한국 포털사이트 점유율) User-agent: Mediapartners-Google Disallow: /
본문 바로가기
정보

다음 검색 최상단 노출 성공! (해마다 한국 포털사이트 점유율)

by 내맘rz 2023. 8. 23.
반응형

유입경로를 보다가 방문자분께서 부평시장역 일식집을 찾으시는데 우리 블로그가 최상단에 노출돼서 신기해서 가져왔어요!
 

출처 : 다음 검색

 
다음은 한국의 대표적인 포털사이트입니다. 1997년 5월에 설립되었으며, 검색, 뉴스, 쇼핑, 게임, 블로그, 카페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2016년 10월에 카카오에 인수되었습니다.
 
 
제가 조사한 점유율 지표에 따르면 다음과 같습니다.
 
 
2021년 1월 기준 한국 포털사이트 점유율은 다음과 같습니다.

  • 네이버: 56.4%
  • 다음: 31.2%
  • 구글: 12.4%

 
2022년 1월 기준 한국 포털사이트 점유율은 다음과 같습니다.

  • 네이버: 57.8%
  • 다음: 30.2%
  • 구글: 12.0%

 
2023년 1월 기준으로 한국 포털사이트 시장 점유율은 다음과 같습니다.

  • 네이버: 55.9%
  • 다음: 31.5%
  • 구글: 12.6%


  • 기타: 0.0%

네이버는 한국 포털사이트 시장에서 독보적인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네이버에 이어 2위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구글은 3위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기타 포털사이트는 매우 낮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다음, 구글 등 한국의 대표적인 포털사이트는 다양한 연령층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연령대별로 선호하는 포털사이트가 다소 다릅니다.

  • 네이버는 20대에서 40대까지의 사용자에게 가장 인기가 많습니다. 네이버는 검색, 뉴스, 블로그, 카페, 쇼핑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사용자 편의성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 다음은 40대에서 60대까지의 사용자에게 가장 인기가 많습니다. 다음은 네이버에 비해 검색 결과가 풍부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 구글은 60대 이상의 사용자에게 가장 인기가 많습니다. 구글은 세계 최대의 검색 엔진으로, 정확한 검색 결과를 제공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연령대별 선호도는 한국의 인터넷 환경과 문화적 특성에서 비롯된 것으로 보입니다. 한국은 인터넷 사용률이 높은 국가 중 하나로, 10대부터 7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한국의 인터넷 환경은 아직까지 성별과 연령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남성이 여성보다 인터넷을 더 많이 사용하고 있으며, 젊은 층이 노년층보다 인터넷을 더 많이 사용합니다. 이러한 환경과 문화적 특성이 한국의 포털사이트 이용에도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보입니다.
 
 
티스토리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처음유입이 다음에서부터 시작되어 점점 다른 사이트 유입이 생기 실 텐데
 
저한테는 상당히 고마운 포털사이트라서 친근하게 느껴지네요.
 
앞으로 중장년층을 위한 글도 많이 쓰도록 노력해 보겠습니다.

반응형